본문 바로가기
건강

[LA 여행]- 반드시 가야 할 라라랜드(LaLa Land)의 그리피스 천문대

by 에이스토리1 2023. 8. 18.
728x90
반응형

1. LA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 (Lala Land) 

LA여행을 하신다면 라라랜드를 뺴놓을 수가 없습니다. 라라랜드(Lala land)는 2016년에 개봉한 미국의 뮤지컬 로맨스 영화입니다.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과 엠마 스톤(Emma Stone)이 주연으로 출연하여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저는 처음 강남역 CGV 에서 보았는데 아직도 그때 감동이 생각납니다. 그때  회사 동료는 보는 내내 옛사랑이 생각나서 눈시울이 붉어져 함께 간 남편 모르게 울다가 결국은 극장 나와서 싸웠다는 그야말로 당시 최고의 흥행작이었습니다. 영화 내내 LA 주변의 다양한 풍경이 많이 나와서 눈호강을 많이 했던 영화로도 기억합니다. 아직 못보셨으면 미국 여행 가시기전 꼭 이 영화 한번 보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심지어 LA 하이웨이의 교통체증까지 잘 이해가 가시게 될겁니다. 왜 영화에서 다들 도로에 나와 춤을 추었는지 도대체 그게 가능은 한 건지 잘 알 수 있게 됩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할리우드에서 꿈을 키우는 젊은 두 주인공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미아(엠마 스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세바스찬은 재즈 피아니스트로서 자신만의 음악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며, 카페에서 알바로 생계를 유지하는 미아는 신참 여배우로서의 헐리우드 스타의 꿈을 향해 노력합니다. 둘은 우연히 만난 후 서로에게 영향을 주면서 서서히 친구가 되고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각자의 꿈과 사랑 사이에서 현실적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생계를 위해 포기해야 하는 꿈과 꿈을 위해 포기해야 하는 사랑 그리고 다시 꿈을 위해 포기해야 하는 현실은 어쩌면 우리 모두에게 해당하는 이야기 일 것입니다. 

 

영화는 화려한 무대와 뛰어난 댄스 실력, 매력적인 음악 등을 통해 미국 뮤지컬의 전통을 재해석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작품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러 장르의 부문에서 수상하며 그 해의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영화의 사랑스러운 멜로디와 세련된 연출, 주인공들의 케미스트리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뮤지컬과 로맨스를 절묘하게 결합한 이 작품은 음악과 사랑, 꿈을 추구하는 인간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아름답게 그려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미아가 샛노란 원피스를 입고 아름다운 LA 시내의  풍경이 펼쳐지는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세바스찬과 춤추던 모습은 아직도 아름답게 기억되는 명작의 명장면 입니다. 그리피스 천문대를 방문하는 내내 귓가에 주변에서 라라랜드 OST가 사방에서 들리는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2. LA 의 전망 좋은  천문대, 그리피스 (Griffith Observatory) 

                                 "Here's to the ones who dream, foolish as they may seem."

                              여기에 꿈을 꾸는 이들에게 건배, 비록 그들이 어리석게 보일지라도.

 

LA 시내 뷰와 야경 

라라랜드 영화 포스터에 나온 아름다운 배경이 바로 여기 그리피스 천문대 (Griffith Observatroy) 입니다. 영화 속에서 세바스챤이 미아를 데리고 간 데이트 장소로  멋진 명대사가 나온 곳입니다. LA 여행을 하게 되면 정말 볼 곳과 갈 곳이 너무 많아 일정 짜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낮에 헐리우드 스타의 거리와 베버리 힐즈를 방문하셨다면 절대 놓치지 마시고 저녁에는 꼭 그리피스 천문대를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낮보다는 밤에 가셔야 아름다운 LA 야경과 몽환적인 그리피스 천문대의 조명과 건축물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물론 낮에 가시게 되면 저멀리 그 유명한 헐리우드 간판 사인을 천문대에서도 전망 할 수 있습니다. 밤에 가시면 일몰 부터 시작해서 푸른 색에서 오렌지 보라색등 시시각각 변하는 아름다운 하늘의 색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천문대의 홈페이지에서 매일의 일몰 시간을 알려주니 미리 확인하고 여유 있게 가시면 인생의 기억에 남는 시간을 보내 실 수 있을 겁니다. 

 

입장료 무료 

그리피스 천문대는 한 개인이 국가에 기증한 특별한 장소입니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로스엔제리스 로즈 펠리즈 ( Los Feliz) rd의 그리피스 파크(Griffith Park)안, 헐리우드 마운틴의 남향경사면에 있습니다.  그리피스 파크의 이름은  그리피스 J. 그리피스(Griffith J.Griffith) 라는 영국 웨일즈출신의 이민자 출신의 대부호의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그는 이민자로 광산 사업으로 큰 부를 이루었고 성공을 거둔 후 지역 주민의 휴식을 위하여 무상으로 자신의 땅을 기증합니다. 미국의 노블레스 오블리제 정신을  여실히 알 수 있는 어마어마한 스케일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그리피스 파크의 그리피스 천문대는 그의 뜻을 존중하여 입장료가 없습니다. 무료입니다. 

 

제임스딘 동상과 행사  

1935년 완공된 그리피스 천문대는 그 위치와 아름다움으로 할리우드를 상징하는 헐리우드 간판 사인 만큼이나 미국과 LA를 잘 나타내는 상징적인 곳입니다. 라라랜드 이전 미국을 대표하는 배우 제임스 딘( James Dean) 의 명화 ' 이유없는 반항 (Rebel without a cause) 의 장소로도 나왔고, 지금도 천문대의 잔디밭에는 제임스딘의 흉상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이 흉상은 그리피스 천문대를 사랑했던 제임스 딘의 요청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방문하시면 꼭 제임스 딘의 흉상과의 기념 촬영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피스 천문대에서는 자체적으로도 관람객을 위한 여러 가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방문전에 천문대 홈페이지나 여행사를 통해서 행사를 미리 확인 하고 가면 다양한 행사를 놓치는 일 없이 즐기 실 수 있습니다. 

3. 핫 스팟에서 즐기는 방문 Tip 

입장료

입장료는 무료입니다.월요일은 휴무이니까 꼭 확인 하셔야 합니다. 평일은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10시 부터 22시까지 개장 합니다. 사실 저녁 10시 까지라고는 하지만 워낙 많은 관광객들 떄문에 10시에 바로 페장하지는 않습니다. 정말 시간이 없다면 포기하지 마시고 가보시면 시간이 임박하여도 관리 하시는 분들은 관광객들을 위해 입장을 허가 해 줍니다. 단, 이경우 천문대 내부 관광은 어렵고 외부에서 야경 감상과 기념 촬영은 가능합니다. 그래도 너무 시간에 임박해서 가지는 마십시요. 우선 그러기에는 그리피스 천문대의 아름다움을 다 보기에는 너무 시간이 부족하고 그리고 성실히 일하시는 천문대 직원들의 퇴근 시간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 

무료 

 

오픈 시간

평일:정오 12:00 ~ 저녁 10:00 

주말:오전 10:00 ~ 저녁 10:00 

 

기온

한 여름이라고 해도 야경을 위해 밤에 가신다면 반드시 바람을 막을 만한  가벼운 자켓을 준비해 주세요. 의외로 산의 고도가 상당히 높고 기온이 쌀쌀할 수 있습니다. 바람도 좀 부는 편입니다. 다음의 건강한 일정을 위해서 꼭 잊지 마시고 얇은 자켓을 준비해 주십시요. 어린이나 노약자를 동반하신다면 필수 입니다. 

 

주차요금과  먹거리  

관광객이 많고 주차장은 부족해서 주차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조금 혹은 꽤 멀리 주차하고 걸으셔야 합니다.주차비는 시간당 10불입니다. 무료 주차를 하시려면 조금 멀리 떨어진 곳에 산기슭에 평행 주차가 상황에 따라 가능은 합니다. 그러나 다시 걸어야 하는 거리가 상당히 멀어서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산아래 주차장에 차를 파킹하고 셔틀 버스를 타고 올라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버스요금은 50센트 정도인데 현지에서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산 밑에서 부터 천천히 산책하듯이 도보로 올라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니 여유가 있으시다면 낮에 관광을 마치고 저녁을 드신 후 로맨틱하게 데이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때 꼭 편안한 신발을 신고 시도 하시기를 바랍니다.

천문대 내부에서 진행하는 행사도 보시고 외부 촬영도 하신다면 주차  1시간이 부족 할 수도 있습니다. 야외만 보시고 사진 촬영만 하실 거라면 1시간 주차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어린아이가 있는 분들은 무리 일 수 있습니다. 주차에 걸리는 시간을 감안하셔서 일정을 짜시면 좋습니다. 천문대에는 관광객이 많고 가까운 근처에는 카페가 없으니 어린아이들을 동행한다면 간단한 다과와 물을  준비해 가시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실 겁니다. 

 

주차요금 

$10 (시간당) 

 

사진 찍는 장소 

그리피스 천문대에는 여러 사진을 위한 성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구에는 천사 날개가 있으니 로스 엔젤리스의 천사가 되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머니머니해도 천문대 오른편 야외로 가시면 LA 야경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 펼쳐 집니다. 인생 샷을 건질 아름다운 테라스와 망원경들이 있으니 다양한 포즈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임스 딘 흉상과 할리우드 간판을 한 샷에 담을 수 도 있습니다.   내부 관광은 볼 것 보다는 별에 관련한 천문대의 행사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행사를 확인 하시고 아름다운 별과 천문대의 망원경을 제대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천사날개 

제임스딘 동상

천문대 오른쪽 길 회랑 

헐리우드 간판사인 

LA 시내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