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슈아 트리 국립 공원 (Joshua Tree National Park)
LA 에서 약 3시간 정도 운전을 해서 사막의 끊없는 도로를 지나면 황량한 길 목 어딘가에 신기하게 생긴 나무와 거대한 돌산, 형용할 수 없는 태양의 일몰과 뜨거운 바람,그리고 영롱한 별빛이 가득한 곳, 조슈아 트리 국립 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 이 나타납니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은 팜스프링스(Palm Sprngs) 와 데스벨리(Death Vally)를 지나 콜로라도 사막과 모바히 사막 사이의 평원에 있습니다.
조슈아 트리 공원안에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바위덩어리로 만들어진 돌산들 사이에 희안하게 생긴 사막과 희안하게 생긴 나무들이 있습니다. 바로 그 나무가 조슈아 트리입니다. 사실 나무가 아니라 선인장과라고도 하는 조슈아 트리는 간단하게 'J 트리'라고도 불리기도 하고, 이 지역의 특산이어서 공원의 이름도 나무의 이름을 따와서 조슈아 트리 국립 공원 (Joushua Tree National Park)이라고 합니다.
조슈아 트리 국립 공원의 가장 큰 매력은 다양한 난이도를 선사하는 돌산암벽 등반의 재미와 사막의 일몰 후 우주를 가득 채우는 아름다운 밤 하늘아래 검은 그림자를 드리우는 조슈아 트리와 영롱한 별빛의 조화롭고 신비로운 아름 다움입니다.
LA를 방문하신다면, 헐리우드와 베버리 힐즈, 디즈니랜드, 유니레버스튜디오, 아울렛 방문을 마치시고 시간을 내셔서 미국 대륙의 자연을 온전히 느끼실 수 있는 서부 사막을 경험 해 보십시요. 조슈아 트리공원에서 아주 이색적이고 특이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교통편과 입장료
조슈아 트리 공원으로 가는 길은 자차 이동을 추천합니다. 국립 공원 안에서도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고 캠핑 장비나 음료나 먹거리를 잘 구비해서 다니기 편리합니다. 차량은 SUV 가 편하기는 하지만 일반 세단도 상관 없습니다. 차량으로 산을 올라다닐 일은 없습니다.그래서도 않됩니다.
차량이 없다면 LA와 근교의 도시에서 조슈아 트리 가이드 관광 코스가 있으니 이용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지역을 잘 아는 가이드님과 다른 지역에서 온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공원을 탐방하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가이드 투어의 가격은 1일과 2일 이상이 있으며 범위와 내용은 다양합니다. 조슈아 트리 공원과 근처 관광지를 함께 방문하는 투어들도 많이 있으니 반드시 현지 가격과 투어의 내용을 비교해 보십시요.
입장료는 일주일 패스가 $30 (차 1대 당), 1년 패스 $55, 1년 전미국 국립공원 패스 $80이 있습니다. 자연을 좋아하고 1년 내 다른 국립공원에 갈 계획이 있다면 미리 $80 짜리 패스를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구입한 일주일 패스는 7일간 24시간 공원 출입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낮 관광을 마치고 좀 쉬다가 다시 야간 관광을 갔습니다. 이경우 사실 게이트에는 근무하시는 분이 아무도 없어서 그냥 입장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국의 많은 국립공원은 국경일에는 무료입니다. 미국 국경일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다면 조슈아 국립공원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사전에 일정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숙소예약과 투어
조슈아 트리 국립 공원안의 다양한 캠핑장에서 상황에 맞추어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 캠핑장은 사전에 반드시 예약해야 합니다.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공식적 캠핑장이 아닌 곳에서 머무르시겠다면 곳곳에 자연의 암벽이 이루어진 아늑한 공간들이 숨어 있고 비가 오지 않는 사막 지역이라 땅위에 바로 캠핑을 할 수도 있고, 혹은 바위위에 침랑을 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식 캠핑장이 아닌 곳에서 밤을 새면서 지내 실 수는 없습니다.
공원 안에는 깨끗한 화장실이 곳곳에 휴지와 함께 좌식 변기로 잘 준비 되어 있어서 염려는 없지만 수세식은 아니고 끝을 알 수 없는 홀이 존재 합니다. 조금 무서울 수도 있고 재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원의 외부에는 호텔과 모텔 그리고 에어비앤비등 여러 시설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차량으로 30분 내외의 숙소로 정하시면 조슈아 트리를 즐기기에 충분합니다. 편안한 호텔과 에어비앤비에서 제공하는 특이한 형태의 사막의 숙소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니 시도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조슈아 트리는 바위산 암벽타기와 하이킹의 최적의 장소입니다. 산이 초보인 분도 아주 쉬운 바위부터 전문가를 위한 위험한 바위산까지 다양한 등산 및 암벽 타기 노선이 있습니다. 언제나 안전이 최우선이니 등산과 암벽타기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만일을 위해서 안전 장비를 구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광객이 많은 주말은 피해서 주중에 방문하시면 보다 여유롭게 조슈아 트리 공원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조슈아 트리에서의 별 감상은 죽기전에 반드시 봐야 할 광경입니다. 낮에 암벽과 사막 식물들을 보셨다면 밤에는 다시 아름다운 사막의 별과 식물들의 실루엣의 조화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사람 모양을 한 바위나 열린 천장을 가진 바위 공간안에서 바라보는 하늘의 별들은 이세상 것이 아닌 신비로움과 경이로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그냥 맨 땅바닥에 대자로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시면 대지의 기운과 우주의 에너지가 온 몸에 가득 차는 놀라운 경험을 하시게 될겁니다.
소슈아 트리의 야경을 담기 위해 혹시 보다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원하신다면 전문 카메라를 가져 가시면 좋습니다. 심야의 공원에서는 어디에도 인공적인 조명이나 빛은 없어서 원하는 사진을 얻지 못하 실 수 있습니다. 좋은 카메라 장비를 가져가시면 보다 쉽게 인생 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찌되었던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데에는 시간 제한이 없으니 본인의 눈과 심장에 오래 오래 기억에 남을 아름다운 풍경을 충분히 가득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 별이 가득한 사막의 하늘을 잘 보고 싶다면 보름달은 피해서 가세요.
주의 사항
인터넷은 안됩니다.
조슈아트리 국립 공원에서는 인터넷이 되지 않습니다. 당연히 기술이나 자금이 없어서라기보다는 온전히 자연을 느끼고 즐길 수 있게 의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공원내에서 이동시에 핸드폰 지도를 보면서 움직일 수 없습니다. 반드시 국립 공원 진입 전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지도에서 잘 살펴 보시고 투어 중간 중간 길목 곳곳에 위치한 게시물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사전에 미리 지도를 프린트하여 준비하여 가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운전 조심
특히 야간에 별을 보러 방문 하시는 경우에는 더더욱이 유의 하여 가능한 큰 도로에서 벗어 나지 않는 장소에서 자연을 관람해 주시고 차량은 본인과 다른 차들의 주행을 위해서 반드시 안전한 장소에 주차해야 합니다. 주행 시에는 별도의 가로등이 없으니 반드시 서행하셔야합니다. 주행 중에 사막의 동물들이 자주 도로에 출몰합니다. 특히 토끼의 출몰이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지금 갱년기? 갱년기 체크 리스트 (8) | 2023.11.29 |
---|---|
탈모 대첩, 피할 수 없다면 빛나게 맞서보자! (7) | 2023.11.28 |
조용히 찾아오는 남성 갱년기 증후군, 들어 보셨나요? (0) | 2023.11.28 |
[LA 여행]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스타의 손 발 도장) (0) | 2023.08.21 |
[LA 여행]- 반드시 가야 할 라라랜드(LaLa Land)의 그리피스 천문대 (0) | 2023.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