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기
드디어 왔습니다. 생각보다 큰 택배 박스가 도착해서 영문도 모르고 두근 두근 했습니다. 도대체 포장을 얼마나 잘 했길래 크기보다 이런 어마어마한 상자가 오는가했습니다만,다시 생각해보니 네이버 쇼핑서치에서 갤럭시 Z폴드5 정품 케이스 with S 펜을 구매하면 전용 차량거치대를 주는 사은 행사를 발견해서 그걸로 선택해서 주문 한 걸 잠시 잊었습니다. 어쨋거나 2가지모두 잘 도착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Z플립 5의 공식 정품 케이스는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S펜이 장착된 Galaxy Z 플립 with S 슬림 펜과 펜은 없이 뒷면에 스트랩 밴드를 부착하여 사용의 편리성과 그립감을 강화한 with 스트랩입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위의 사진에 있는 with S 슬림펜입니다. 아이폰에서 갈아타면서 Z플립을 선택했던 이유중의 하나가 큰 화면과 S펜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었기 때문입니다.
색상은 이번 Z 폴더 광고에 나오는 대표 색상인 아이스 블루와 그레이 칼라로 두 가지 타입인데요. 부착한 펜의 색상은 아이스 블루모델에는 멀리서도 알아볼 선명한 형광 노랑의 슬림S펜이, 그레이 모델에는 밀키한 사랑스러운 핑크의 슬림 S펜입니다. 사실 두 모델 중 무엇으로 해야할지 많이 고민 하다가 일단은 대표 색상인 아이스 블루로 결정 했습니다.
저는 예전에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다가 펜을 몇번 잃어버린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 나온 Z폴드5 가 S펜이 핸드폰 내부 탑재가 구현이 안된다고 해서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내부에 넣어 보관해도 탑재해도 빠져버리거나 잃어버렸는데 외부 케이스에 탑재 한다는 게 조금 불안했습니다.저는 이런 이유로 여전히 내부탑재가 좋습니다.
이번 정품 케이스를 살펴보면 어떻게든 케이스에 예쁘게 잘 부착하고 이용하기 쉽게 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S펜은 일명 잠금기능이 있는 달칵버튼으로 끼웠다 뺐다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달칵버튼과 펜이 딱 안물리는거 같습니다! 덜컹 덜컹 흔들린다고 해야하나 무언가, 어딘가 좀 성기게 맞물리는 느낌입니다. 펜을 뺴낼때에도 스프링처럼 야무지게 튀어나오지 못하고 몇번 손톱으로 눌러야 하고 잘 안빼지고 버벅대는 느낌입니다. 이거 제것만 불량인걸까요?
사용 후기
언박싱후 바로 새케이스로 갈아 입히고 나니 갑자기 기분이 산뜻해 집니다. 요즘 유행하는 톤 다운된 파스텔 톤이라 한층 세련되고 감각적입니다. 디자인 점수는 만점입니다.이번 핸드폰 구입때 감사하게도 대리점 사장님께서 중후한 그린 칼라의 갤럭시 Z폴드5 용 핸드폰케이스와 투명 케이스를 구매 선물로 주셨는데, 저는 S펜 사용을 꼭 해보려는 욕구가 있는 사람이라 사장님이 주신 가죽 형상 케이스는 바로 벗기고 바로 새 케이스로 갈아입혔습니다. 사장님이 주신 케이스는 카드 지갑형으로 펜을 보관할데가 없거든요. 그래도 잘 보관 했다가 가끔 기분 전환용으로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Galaxy Z Flip5가 이전 모델보다는 훨씬 가벼워졌지만 여전히 무겁고 제 손에는 조금 큽니다. 여기게 케이스 까지 장착하니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이나 안정감은 확실히 떨어 집니다. with 스트렙을 사용한다면 조금 더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펜도 있고 스트랩도 있으면 디자인상으로는 조금 복잡하고 안 예쁠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사용 할 떄는 편하고 좋을 거 같아 있었으면 좋겠네요.
사용 후기의 결론을 바로 말씀드리면 결은 우려했던 대로 펜을 잃어버렸습니다. 어떻게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모릅니다. 그걸 알면 잃어버리지도 않았겠지요. 마음이 몹시 아픕니다. 분명히 팬의 잠금장치 고리인 그 달칵 버튼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외출을 할 때 사용하지도 않았고 혹시 잃어버릴까 봐 손으로 펜이 있는 부분을 꼭 감싸서 잡고 다녔는데도 어디선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사용한 지 하루가 채 안되었습니다.
처음 들고 나가 사용하는 도중 영 불안에서 다시 반품 신청을 할까도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완전히 제품이 없어져서 반품 신청도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그래도 아픈 마음을 추스리고 정신을 가다듬어 비록 짧았지만 함께했던 순간들을 기록하겠습니다.함께 했던 시간이 너무 짧아서 자세한 기능 설명이 조금 힘든데요 아는데 까지 느낀 바를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케이스의 강도와 색상에 대해서는 만족합니다. 표면도 부드럽와 편안합니다. Galaxy Flip5 S Pen은 슬림 펜으로 그립감은 확실히 떨어집니다. 그래도 필기감은 이전 팬에 비해서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하지만 아직 진짜 종이에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 같은 그림 느낌은 아닙니다. 그래도 이전에 제작 사용했던 S펜과 비교하면 빙판에 스케이트 타듯 써지던 그런 그립감보다는 정말 많이 개선이 되어 있었습니다. 조만간 진짜 종이에 사각사각 쓰는 그런 느낌이 나는 펜과 모니터가 개발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팬 자체는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했고요. 색상도 예뻤습니다. 하지만 좀 전에 말씀드린 대로 그립감은 떨어지고요. 가운데에 있는 버튼은 조금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디자인을 생각한다면 더 커지는 것에는 반대를 합니다.
갤럭시 Z폴드5 정식 케이스 with S 슬림펜 , 재구매한다? 안한다?
하루 만에 펜을 잃어버려서 결국은 원상복귀가 되었습니다. 비싼 케이스만 남아 있습니다. 지금 저는 다시 정품 케이스 with S펜 슬림을 다시 구매를 할 건지, 또 잃어버릴 것 같으니 아예 구매를 하지 않고 그냥 대리점 사장님이 주신 카드형 케이스를 사용할 건지 고민 중에 있습니다.아니면 아예 펜을 사용하지않고 Galaxy Z Fl 플립 일반 구매 혜택 신청을 이용하여 with 스트랩회 케이스를 신청할까도 생각해봅니다. 일단 추가적인 지출을 없앨 수 있고 스트랩 타입이 훨씬 휴대하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래 저래 마음도 아프고 아쉬움이 남는건 아직 펜을 제대로 충분히 사용해보지 못해서 인거 같습니다. 다시 구매를 한다면 with S펜이던 wit 스트랩이던 그레이 바탕에 핑크 펜 혹은 스트립으로 할 생각입니다. 다른 이유는 없고 비록 펜은 없지만 이미 아이스 블루 고급 케이스를 가지고 있기 떄문입니다.이번 구매 혜택에는 with S 슬림펜이 장착된 케이스는 포함이 안 되어 있습니다만, 이 제품을 줄 수 없다면 슬림 펜이라도 따로 주는 혜택을 주는 행사를 하기를 바랍니다. 아니면 어서 펜만이라도 별도롤 판매해 주시기를 신청해 봅니다.
팬을 잃어버려 제대로 사용 후기를 기록 하지 못해습니다. 삼성이 아닌 판매사로 사은품으로 함께 받은 Galaxy Z Flip5 전용 휴대용 차량용 거치대에 대해서는 아직 개봉을 하지 못한채 잘 보관 중입니다. 차량용 거치대 리뷰는 차량의 장착해 보고 장거리 운전을 해 본 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차량용 거치대는 크기가 상당히 커서 절대 잃어버릴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이번 구매 혜택은 상당히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전용 거치대를 챙겨 주신 판매 회사에 감사드립니다. 촬영 용 거치대는 일단 아주 튼튼하게 잘 생겼습니다. 다음번에 사진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경제경영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핸드폰에 연결해서 컴퓨터 PC 나 노트북 화면 공유하기 (0) | 2023.08.30 |
---|---|
우울한 상황을 단시간에 바꾸는 과학적인 5가지 방법 (0) | 2023.08.30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차단하기 (모바일 버전) (7) | 2023.08.23 |
핸드폰으로 실물 카드 없이 지하철 타는 법 (0) | 2023.08.23 |
삼성 Z 폴드 5 일반 구매 혜택 신청 방법 (0) | 2023.08.18 |